본문

대아수목원


자자연학습 교육, 학술연구, 산림 사료 및 유전자의 보존 전시, 희귀 식물자원 보존 등을 통해 종합적인 산림 휴양공간과 문화공간, 인간과 생물이 공존하는 자연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1995년 5월 7일 개원하였다.
전체 면적은 150㏊이며, 전라북도 산림환경연구소에서 관리한다.

시설은 크게 기능별 수목원, 천연림, 건축시설, 편익시설, 교육시설로 구분된다.
기능별 수목원은 약용수원·유실수원·활엽수원·침엽수원·밀원수원(蜜源樹園)·관상수원·수생식물원·난대식물원·난대약용수원·무궁화원·표본수원·동백원·목련원 등 14개 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면적은 27.5㏊이며, 1,151종 29만 7000본이 식재되어 있다.

천연림은 110㏊이며, 층층나무·느티나무·참나무류·비목나무·산벚나무 등이 자란다.
건축시설은 청사·관리사·온실·화장실·전망대·안내실·전시실·정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편의시설로는 산책로·약수터·음료수대·주차장·벤치·간이화장실 등이 있다.
그 밖에 교육시설로 180명을 수용할 수 있는 2개의 숲속교실을 운영하며, 산림공익 및 환경해설판, 수목표찰 등이 설치되어 있다.

금낭화 자생군락지로 유명하며, 수목원 내에는 밀화부리·뻐꾸기·노랑턱멧새 등 86종의 조류와 멧돼지·고라니·너구리 등 10종의 수류(獸類)가 서식한다.

이용 시간은 3~10월에는 9시부터 18시, 11~2월에는 9시부터 17시까지이다.
입장료나 주차료는 받지 않는다.
주변관광지로는 대둔산도립공원, 운일암(雲日岩), 화심온천, 동상계곡, 대아저수지 등이 있다.
전라북도 완주군 동상면(東上面) 대아리 산 1-2번지에 위치한다.


 

고산자연휴양림


1998년에 개장하였으며, 구역면적은 692만㎡, 1일 최대 수용인원은 5,000명, 최적 인원은 1,500명이다.
완주군청에서 관리한다.

해발 553.6m의 안수산 자락의 계곡에 있으며, 완주군이 군유림에 조성하였다.
봄의 철쭉, 산벚나무와 야생화, 여름의 맑고 깊은 계곡과 울창한 숲, 가을의 단풍, 겨울 설경 등이 기암괴석과 어우러져 빼어난 절경을 이룬다.
잣나무, 낙엽송, 리기다소나무 조림지가 있다.

휴양림에는 계곡을 막아 만든 물놀이장과 인공잔디에 물을 뿌려 썰매를 타는 물썰매장(눈썰매장)이 있고, 체력단련을 위한 임간수련장, 숲속의 집, 야영장, 삼림욕장, 어린이놀이터, 민속놀이터, 등산로, 산책로, 야외무대, 야외교실 등을 갖추었다.



 

운주계곡


전라북도의 명산인 대둔산을 품고 있는 곳이다.
대둔산 외에도 천등산을 비롯해 많은 산들로 둘러쌓여있다.
운주계곡은 완창마을 앞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으며, 수심이 깊지 않고 물이 맑아 물놀이하기에 제격이다.
17번 국도를 따라 음식점과 쉼터가 모여 있어 가볍게 와서 놀다가기에도 좋다. 



 

공기마을 편백나무숲


공기마을에는 1976년에 조성된 산지에 10만여 그루의 편백나무, 삼나무, 낙엽송이 식재 되어있다. 영화 '최종병기 활'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전주한옥마을에서 차로 15분거리로 치유의 숲이라 불리는 울창한 편백나무 숲을 만낄할 수 있다. 
숲이 만들어낸 피톤치드와 청량한 그늘을 맘껏 즐길 수 있다.

 
로그인